스마트인사이드AI 부스 사진
스마트인사이드AI 부스 사진

북미 최대 테크 컨퍼런스인 Collision 2023(이하 콜리전)에 산업 안전을 위한 영상분석 AI 시스템인 SSIMS.AI를 운영하는 (주)스마트인사이드AI가 참가해 글로벌 기업들의 이목을 끌었다.

지속적인 산업 안전에 대한 요구와 함께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AI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다양한 '안전 AI'와 관련된 기술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는 스마트인사이드AI는 여러 대기업과의 협업 및 현장 실증을 수행하며 국내에서의 입지를 넓혔으며, 캐나다 법인을 통한 해외 시장 확장에도 활발한 행보를 보이는 중이다.

스마트인사이드AI는 스마트 관제 시스템 SSIMS를 통해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사고를 막기 위한 영상분석 솔루션을 올해 하반기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체 개발 AI 엔진으로 실제 대형 현장에서 확보한 수십만 건의 고품질 데이터 학습을 완료하였으며 높은 정확도와 기능적 차별성으로 다양한 수상을 하였고, 현재는 대형 건설 기업 등에서 현장 실증을 수행하고 있다.

스마트시티에 요구되는 고성능 영상분석 AI를 탑재한 산업 솔루션으로 확장 계획 중이라고 밝힌 스마트인사이드AI는 북미 시장뿐만 아니라 도시 개발을 예정 중인 유럽 및 동남아 기업과 전략적 협업을 예고했으며, 추후 출시할 안전진단 솔루션 사업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