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시의 경기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 입주기업 알파라이팅코리아(주)(대표 최종엽)가 최근 경기도가 주관한 평가에서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하며 기술 경쟁력과 성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은 도내 창업보육센터 및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운영·성과 평가 결과에 따른 것으로, 알파라이팅코리아는 LED 조명 제조 분야에서의 기술 혁신, 품질 고도화, 시장 확대 가능성 등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 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알파라이팅코리아는 경기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수원 권선구) 내에서 성장 지원을 받아온 기업으로, 다양한 LED 조명 제품을 자체 개발·제조하며 산업 현장과 소비자 시장에서 실용성과 기술적 완성도를 꾸준히 인정받아 왔다. 특히 조명 설계와 제조 공정의 효율화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온 점이 이번 평가의 주요 선정 배경으로 꼽힌다.
최종엽 대표는 수상 소감에서 “경기도지사상은 기업의 기술력뿐 아니라 성장 가능성을 함께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조명 산업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며 지역과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제품 혁신과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이번 수상이 알파라이팅코리아의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향후 투자 유치·신규 거래처 확보 등 실질적인 사업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기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 관계자는 “입주기업의 경쟁력이 외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센터 역시 기업 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알파라이팅코리아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LED 조명 기술 개발 라인업을 확대하고, 국내외 조명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한편, 경기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는 올해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에서 최우수 ‘S등급’을 획득했으며, 경기도 소재의 제조유망기업을 12월 중 모집할 예정이다.
센터 입주 관련 문의는 전화 (031-278-9500~03)로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