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은 크지! 희망은 나지! 함께하는 너지!”

화성시의 청소년 대표축제인 <2017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이 27일(토)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열린다. 슬로건은 “꿈은크지! 희망은 나지! 함께하는 너지!”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여성가족재단 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 모두가 주인이 되어 청소년 스스로가 만들어 가는 축제로 꾸며진다.

특히 올해 청소년페스티벌에서는 청소년 또래 강연자들의 강연회를 비롯하여 ‘공부의신’ 강성태, ‘골든마이크’ 우승자 배개씨의 특별강연이 펼쳐진다.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청소년힐링콘서트로 진행된다.

또한 관내 중·고등학교 및 청소년 동아리들이 자신들만의 특색에 맞춘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화성시청소년상담기관연합회 ‘푸른사다리’는 청소년상담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오후 2시에는 청소년 모범표창, 청소년헌장낭독과 함께 청소년의 달 기념식을 연다.

‘청소년 힐링 드림콘서트’ 로 오마이걸, 고등랩퍼 등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국내 인기가수가 출연하여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에도 다양한 청소년 문화공연들이 준비되어 있어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화성시여성가족재단 노영래 대표이사는 “행사장 곳곳에서 비즈체험, 재활용기부 저금통과 부채, 팔찌만들기, 개구리현미경 만들기, 제과제빵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열린다”며 “가족과 함께하는 시민들에게도 볼거리와 즐길거리 모두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