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돼지, 홀몸어르신께 생신상 차려드려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과 홀몸어르신들이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스Q]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황토돼지(매산동 소재)에서 저소득 홀몸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렸다.

‘홀몸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분기별로 생신상을 대접하는 특화사업 중 하나다.

이번에는 1월부터 3월까지 생신을 맞이하신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황토돼지(대표 이은진)에서 불고기, 미역국, 떡 등 정성을 가득 담아 생신상을 대접했다.

이은진 대표는 건강이 악화되어 생업을 쉬어야 하는 상황임에도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하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이번 행사에 빠지지 않고 참여했다. 이 대표는 매달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에도 참여하며 꾸준한 이웃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

민수정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보람차다. 앞으로도 계속 어르신들께 양질의 식사를 대접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학서 매산동장은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며 “늘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를 표하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힘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적극 지원하여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매산동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