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더드림 재생사업의 효율성과 책임성 확보를 위한 평가체계 마련

경기도청 전경

[뉴스Q] 경기도가 민선8기 경기도형도시재생사업인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의 효율성과 책임성 확보를 위해 올 연말부터 종합성과를 평가하기로 하고 9월까지 성과지표 연구개발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은 경기도가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의 사업명이다. 도는 2023년부터 2026년까지 매년 200억 원(도비 50%, 시·군비 50%)을 지원하고 있는데 지난해 10개 시군 11곳을 사업 대상지로 처음 선정해 올해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다.

성과지표는 사업 성과의 직접적인 질적 지표와 경기도형 도시재생사업의 비전과 목표 달성 여부를 측정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평가체계 구축이 완료되면 각 사업의 추진실적 및 사업종료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결과에 따라 우수한 지자체에는 향후 신규 선정 시 가점 등의 인센티브와 단계별 사업 확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성과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도 실시한다. 각 사업의 비전과 추진 전략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진단하고, 문제점과 효과분석 등 현장 중심의 모니터링을 통한 지속적 관리를 시행할 계획이다.

김태수 경기도 도시재생과장은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의 효과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종합성과평가를 도입하게 됐다”면서 “평가 체계가 실효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도내 원도심 쇠퇴지역 활성화를 위해 시군,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협력해 정부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지난해까지 전국 최다인 66곳이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고, 경기도형 도시재생사업 13곳을 더해 79곳에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