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센터장 김재기)는 지난 15일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2023년 성과보고서」를 발간하고,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경기도시니어클럽협회 등 道 내 유관기관 총 75곳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번째 발간된 이번 성과보고서에는 2023년도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가 추진했던 신규노인일자리 시범사업, HACCP 인증 지원사업 등 실적들을 담고 있으며, 노인일자리 현장과 실무자들의 뜨거운 열정까지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김재기 센터장은 “노인인구가 증가하면서 노인 일자리도 증가하는 상황에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지원하는 센터의 중요성도 더욱 커지고 있다”고 하면서 “센터에서 이러한 변화에 적극 대처하고자 실제 적용 가능한 기술과 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을 실시하고, 2024년에는 민간 분야 노인일자리지원을 통해서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단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道 내의 195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해당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성과보고서는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볼 수 있고 내려받기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