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캠퍼스 내 ‘전세사기 예방 홍보부스’ 운영

수원시 장안구 ‘찾아가는 전세사기 피해 예방’ 홍보캠페인 성료

[뉴스Q] 수원시 장안구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수원시 소재 대학교 △경기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성균관대학교에서 운영한 ‘찾아가는 전세사기 피해 예방 홍보부스’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캠페인은 원룸 전‧월세 등 임대차 계약 경험이 부족한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에게 믿을 수 있는 부동산 계약 방법과 절차를 알리고, 피해 발생 시 적절한 대처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퍼스 안에 홍보부스를 마련해, 오가는 대학생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며 ▲‘안심전세 APP’ 활용법 ▲전세계약 체결 시 유의사항 ▲주택임대차 신고제도 ▲공인중개사 체크리스트 등을 안내했다. 또한 실제 계약을 앞둔 대학생의 전세계약 상담도 함께 진행됐다.

임대차 계약 시, 전‧월세 계약 위험 여부 상담이 필요할 경우 수원시청에 마련된 '전‧월세 상담센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센터에서는 공인중개사의 부동산 임대차 계약 전 권리 분석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홈페이지 및 유선으로 예약 후 이용 가능하다.

이상수 장안구청장은 “요즘 전세사기가 사회적 문제인만큼 대학생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 대학생뿐만 아니라 사회초년생 등을 중심으로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