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교육지원청, 양주시 학생의 진로를 찾고, 진학 디딤돌 역할을 위한 협력 체제 구축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양주시 진로진학지원센터 새로운 업무협약 체결로 학생들의 진로지도 강화 사진

[뉴스Q]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3월 12일 양주시청과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주시 진로진학지원센터의 전문성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의 풍부한 교육 경험과 노하우를 결합하여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진학 준비를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진로 교육을 제공하고, 개인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및 정보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를 더욱 밝게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인해 양주시 지역의 학생들은 자신만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진로 관련 정보와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또한, 양주시 진로진학지원센터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대학 진학을 위한 준비 과정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양주시 진로진학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진학 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더 준비된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2024년 새로운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양주시와 함께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지원과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