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선거하자더니 자신없는 자들이 철지난 색깔론으로 공격하고 있어!"

홍성규 진보당 화성시갑 국회의원 후보는 11일, 이번 총선을 앞두고 진보당에서 제시한 '10대 공약'을 소개했다. 

진보당은 작년 5천여 명의 당원이 직접 참석한 '정책당대회'에서도 공약 선호도를 논의하며 정책을 가다듬어온 바 있다. 

홍성규 후보는 "정쟁과 싸움 대신 정책 선거를 하자고 말들은 많이 하지만 또 막상 이렇게 정책을 제시하면 눈여겨 보지 않고 '당'부터 찾는 세태가 안타깝다. 꾸준하게 정책선거를 주도해 온 진보당을 눈여겨봐달라"며 "고심 끝에 선정한 이번 공약을 두고도 '실현 가능성이 적은 급진적 공약'이라는 비판부터 나오던데 실소를 금할 수 없다. 살기 힘든 작금의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상상이 필요하다. '민생'을 위한 가장 시급한 공약들이라고 자신한다"고 소개했다. 

진보당의 10대 공약은 ▲지방검사장 주민직선제 등 검찰독재개혁안, ▲서민부채탕감기금 조성 등 가계부채 해법, ▲부자감세 철회 및 슈퍼리치 부유세 도입 등 불평등 해소안, ▲물·전기·가스 필수에너지 사용권 등 기후생태민생안, ▲사각지대 없는 전국민4대보험 등 안정된 노후보장안, ▲돌봄국가책임제 등 국가돌봄안, ▲공공임대주택 확대 등 주거복지안, ▲차별금지법 등 평등하고 안전한 사회안, ▲임금삭감 없는 주4일제 등 일과 삶의 균형안, ▲지역공공은행 설립 등 지역경제활성화안 등을 고루 담고 있다. 

홍 후보는 이어 "한동훈 위원장과 국민의힘은 당장 철지난 색깔론부터 중단해야 한다. 진보당의 위 정책 그 어느 부분이 문제라는 것인가?"라고 반문하며 "이승만 때도 상속세 최고세율은 90%였고, 인구소멸 지역 1만원 주택은 지금도 하고 있다. 20년 전 민주노동당이 주창했던 '무상급식'은 당시에는 빨갱이 소리를 들었으나 지금은 가장 보편적이고 최고의 복지정책으로 꼽힌다. 정책을 내놓지 못하는 자들이 색깔론으로 공격하는 꼴"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한편, 현재 각 정당의 공천이 마무리됨에 따라 화성시갑 본선 후보들도 모두 윤곽을 드러냈다. 국민의힘 홍형선 후보,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현 의원, 진보당 홍성규 후보로 최종 확정된 상태다. 다만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은 여론조사 경선을 통해 단일후보를 내세우기로 전체 합의를 이룬 바 있다. 이에 따라 3선에 도전하는 송옥주 국회의원과 홍성규 진보당 후보 중 경선을 통해 결정된 야권 단일 후보가 홍형선 후보와 맞붙을 예정이다. 경선은 3월 16일~17일 이틀간 치러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