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하굣길 조성을 통해 학교 통학 안전 확보 기대

[뉴스Q]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3월 11일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교육지원청-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한국지역난방공사 4자 간에 안전한 초등학교 하굣길 조성을 위한 ‘교통안전지킴이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통안전지킴이 사업’은 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및 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시행하는 지역사회 연계사업인‘내일로 가는 발걸음’의 일환으로, 계속 증가하는 초등학교 주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하굣길 초등학교 인근 교통지도 활동을 하는 일자리 사업이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와 해당 사업을 연계하여 지원하고, 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및 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은 근로활동 희망자 모집 및 파견,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예산을 지원한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협약 기관들과 학교안전 연계사업을 위해 긴밀히 협력함과 동시에, 앞으로도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역기관과의 협업을 기대하며, 이번 사업을 통해 등교 시간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하굣길 통학 안전 여건이 유의미하게 제고되어 관내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이은옥 학교행정지원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하굣길이 조성되어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학교 주변환경이 만들어지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유의미한 지역사회 기관과의 적극적인 연계와 통합이 계속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