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 남양주새일센터는 남양주새일센터 교육장에서 메타버스 강사회 메타온에듀(METAonEDU) 발대식 및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행사에는 메타온에듀 회원들과 남양주새일센터장 및 담당자를 포함하여 11명이 참여하였다.

메타온에듀(METAonEDU)는 남양주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소년 대상 코딩교육 강사회로, 2023년 남양주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 메타버스코딩강사과정을 통해 양성된 강사로 구성되었다.

남양주새일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전문강사로서 성장과 발전하는데 있어 포기하지 말고 목표와 책임감을 갖고 참여한다면 새일센터가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격려하였다.

참여자들은 2023년도 코딩강사들의 활동보고와 2024년 활동계획을 공유하면서 결의문을 통해 “청소년교육의 한 축을 담당하는 자로서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열린 사고와 진취적인 노력으로 역량강화에 힘쓸 것“을 다짐하였다.

남양주새일센터는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양성된 인재를 지역 내 기업과 매칭함으로써 지역 정주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은 어렵게 사회진출해 성공한 여성들이 안정적으로 근로를 이어갈 수 있도록 기업과 근로자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참여하는 기업과 근로자 모두에서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발대식 이후 메타온에듀(METAonEDU)는 남양주새일센터에서 지원하는 직무역량강화교육과 강의전문가의 코칭 지원을 받을 예정이며, 남양주새일센터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개인의 발전뿐 아니라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올바른 윤리 가치관과 책임의식을 가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향후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협력하기로 했으며, 남양주 지역 IT교육분야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메타온에듀(METAonEDU)로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