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화성시민의 문화갈증을 해소할 풍성한 기획공연 마련

ⓒ화성시문화재단_금요일N재즈 아이비&조윤성밴드

[뉴스Q]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오는 3월 5일부터 상반기 기획공연 티켓 오픈을 계속한다고 밝혔다. 앞서 진행한 1차 티켓 오픈에서 절반 이상의 공연이 당일 마감될 정도로 믿고 보는 공연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는 재단은 1차 오픈 당시보다 더욱 화려해진 라인업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먼저 수준 높은 연주를 선보일 클래식 공연으로는 ▲미샤 마이스키&마이스키 트리오 리사이틀(4/30) ▲KBS교향악단 초청연주회(6/28)가 마련되어 있다. 우리 시대의 현존하는 가장 위대한 첼리스트인 미샤 마이스키가 아들 사샤 마이스키와 딸 릴리 마이스키와 함께 내한하여, 깊은 첼로 선율을 들려줄 예정이다. KBS교향악단의 초청연주회도 이어진다. 이스라엘 출신의 세계적인 지휘자 요엘 레비가 포디움에 오르며, 베이스바리톤 사무엘 윤이 내레이터를 맡은 슈완트너의 ‘세계를 위한 새 아침: 자유의 여명’이 국내 초연될 예정이다.

일상의 피로를 풀어줄 대중음악 콘서트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아름다운 숲속 공연장에서 자연을 즐기며 관람하는 ▲반석산 피크닉 : Musical in the Forest(5/11)에서는 뮤지컬 배우 마이클 리와 신예 뮤지컬 스타들이 화려한 갈라 콘서트를 선보인다. 지난해 실력파 뮤지션들의 출연으로 큰 화제가 됐던 ▲인디밴드 시리즈 Night&Day(미정)도 곧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금요일N재즈(6/14)에서는 고혹적인 보컬 아이비와 조윤성 밴드가 중독성 있는 재즈 선율로 퇴근길 관객을 유혹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양질의 키즈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세계로 뻗어가는 K-아동극’의 대표 주자, 브러쉬씨어터의 ▲두들팝(5/5)은 드로잉과 비주얼 아트가 접목된 색다른 무대로 어린이날을 맞은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할 예정이다. 음악을 사랑하는 과학자의 이야기를 담은 ▲실험실 콘서트(6/15)도 선보인다. 의학박사와 콘서트가이드가 실험실에서 클래식 음악을 소개하는 콘셉트의 음악회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부부의 소소한 일상과 사랑 이야기를 담아 가족이 함께 관람하기 좋은 뮤직드라마 ▲당신만이(5/18), 한국 발레계의 스타 김용걸의 감각적인 연출에 윤별, 박지수, 이승현 등 국내‧외 최고의 무용수가 대거 출연하는 대한민국발레축제 협력 작품 ▲스페셜 발레 갈라 in 화성(6/29)까지 놓칠 수 없는 공연들이 이어진다.

공개한 공연은 3월 5일과 19일로 나누어 티켓 오픈한다. 화성시문화재단 아트홀 홈페이지(art.hcf.or.kr/1588-5234) 또는 인터파크티켓(tickets.interpark.com/1544-1555)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