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학생인권 침해, 교육활동 침해 사안의 종합적이고 체계적 지원체제 구축

수원교육지원청, 학교 내 갈등 사안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화해중재단 역량 강화 연수

[뉴스Q]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2월 26일부터 27일까지 ‘2024 수원 다시봄 화해중재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화해중재단은 학교폭력, 학생인권 침해, 교육활동 침해 등 갈등 사안의 대화 모임을 통해 갈등 당사자 간 관계를 회복하고 성장 중심의 교육적 해결을 지원하는 교육지원청 자문 기구이다.

이번 연수는 화해중재단으로서 역할과 마음가짐,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갈등 사안에 대한 분석, 질문 만들기 실습, 실제 대화 모임 모의 진행 등 실제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중재위원은 “실제 상황에 대한 분석과 모둠별 활동 등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유익했다. 수원 다시봄 화해중재단으로서 대화 모임 지원뿐만 아니라 학교 내 관계 회복 프로그램 운영 및 학생 생활지도에 따른 학생 지도 등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수원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은 “학교 내 갈등 사안의 교육적 해결과 당사자들의 치유와 성장을 위하여 수원 다시봄 화해중재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