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비행장화성이전반대범시민대책위원회(준)(위원장 김선근, 전만규, 범시민대책위)는 17일 성명을 내고 “전투비행장 화성시 이전,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범시민대책위는 성명에서 “모두가 새빨간 거짓말이었다”며 “지자체 협의 없이는 예비이전후보지를 선정할 수 없다는 군공항이전법 4조를 그렇게 강조하더니만, 이제 와서 화성시의 협의거부를 ‘협의완료’라 일방적으로 간주했다”고 비판했다.

범시민대책위는 또한 “전적으로 전적으로 불공정하다”며 “5~6명의 당연직위원과 국방부장관이 임명하는 몇 명의 위촉위원으로 구성되는 선정위 구조상 화성시장의 의견이 반영될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질타했다.

범시민대책위는 이어 “정치와 행정의 윤리가 땅바닥에 떨어졌다”며 “공식적으로 후보지가 거론되기도 전부터, 수원시와 수원지역 정치인들은 '화옹지구'를 특정해 발표하라고 압박했다”고 일갈했다.

범시민대책위는 “지난해 말, 수원시 공무원과 언론인 등이 화옹지구에 내려와 세 차례나 설명회를 강행하며 수원시의 일방적인 홍보물을 배포했다”며, “이것이 과연 수원시가 그렇게도 주장하는 ‘협력과 상생’인가?”라고 성토했다.

범시민대책위는 △예비이전후보지 선정 즉각 취소 △국방부장관 사퇴 △국무조정실장 각성 △수원시의 파렴치한 행위 중단 등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