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16일 봉담도서관 등에서 대면과 온라인 병행하여 연수 진행

입학 전 신입생 학부모 교육 현장 사진

[뉴스Q]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14일부터 16일까지 관내 예비 초, 중, 고등학교 신입생 학부모 약 1천 4백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는 자녀 성장 단계에 따른 학교 적응, 학교 교육, 소통 방법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초, 중, 고 급별로 하루씩 진행되며 오전에는 대면으로 봉담도서관 등에서 운영했으며, 저녁에는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병행해 직장인 학부모들의 참여율을 높일 수 있었다.

교육지원청은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통해 연수를 원하는 학부모들의 신청을 받아 교육에 참여하도록 했으며,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학교 교육과정과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의 성장 단계에 따른 교육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으며, 아이를 이해하며 부모 역할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정민기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지역교육협력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신입생 학부모들의 궁금증이 많이 해소됐길 바란다.”라며 “자녀 성장에 맞춰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