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수원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새날치과 강노을 신임원장

“좋은 분들과 좋은 취지로 적절한 진료를 하겠습니다.”

수원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한동근, 이하 수원의료사협) 새날치과 강노을 신임원장의 굳건한 다짐이다.

강 원장은 수원의료사협 새날치과에서 올해 2024년 1월부터 새로 진료를 시작했다.

강 원장은 “치과는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의료기관이지만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치료인 만큼 미루지 않고 내원해 달라”라며 “꼼꼼하고 친절하게, 되도록 아프지 않게 잘 진료해드리겠다”라고 말했다.

강 원장은 구강건강을 위한 모든 일반진료와 임플란트, 사랑니 발치 등 구강외과 전영역 시술, 진료를 전문으로 하는 구강외과 전문의이며, 턱관절과 구강악안면성형외과 등을 전문으로 진료한다.

지역주민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다는 강 원장을 26일 서면으로 인터뷰했다.

강 원장은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을 졸업, 아주대학교 임상치의학대학원 구강악안면외과 석사 등의 학력이 있다. 아주대학교 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수련의, 통합치의학과 전문의, 구강악안면외과 악안면성형외과학회 인정의,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등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다음은 강 원장과의 일문일답.

- 새날치과에 오시게 된 계기는?

치과병원을 찾던 중 공익목적으로 지역주민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협동조합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조합원 중심으로 신뢰할 수 있는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목표에 동감하여 지원하게 되었다.

- 수원의료사협에서 운영하는 새날치과와 일반치과와의 차이점은?

새날치과는 수원의료사협에서 운영하는 비영리법인 의료기관으로 일반치과처럼 한 명의 소유로 이익을 취하는 기관이 아니다. 조합원들 모두의 소유로 영리를 우선하지 않는 기관인 것이다. 때문에 과잉진료를 하지 않고 환자를 위하는 적합한 치료를 하는 치과라고 알고 있다.

- 새날치과에서 1달 정도 진료를 하면서 느낀 점은?

치과 시스템이 아주 잘 갖추어져 있다. 오랫동안 근무하고 계신 이윤중 원장님과 치과위생사 선생님들이 모두 애정을 가지고 관리하고 있는 것이 보였다. 좋은 치과에서 진료하게 되어 영광이다.

- 통합치의학과전문의를 취득했다.

통합치의학과는 통합적 진단과 종합적 치료의 필요성으로 만들어진 전문과이다. 전체적인 구강 상태에 대한 검진과 통합적인 진료가 가능하며, 진료과 간 이동을 줄이고 환자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과이다.

- 구강악안면외과전문의이기도 하다.

구강과 악안면(턱얼굴)부위에 발생하는 감염, 손상등의 질병을 올바르게 진단하고 외과적 시술과 보조적 치료를 통해 심미적 복원 및 기능적 회복을 추구하는 외과의 한 분야로 볼 수 있다.

특히 사랑니 발치와 고난이도 임플란트 및 보톡스 등의 미용시술 등 입, 턱, 얼굴 부위의 수술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분과이다. 아주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수련을 받아 다양한 수술과 입원환자의 치료를 경험했다.

- 치과 진료를 하는 데 있어 나름의 소신이나 철학이 있다면?

치과는 구강관리를 통해 치아의 소실을 늦추고 저작(음식을 입에 넣고 씹음)과 영양 섭취를 통해 전신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역이다. 치과 치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다.

- 수원의료사협 조합원과 수원시민들에게 한 말씀.

좋은 분들과 좋은 취지로 적절한 진료를 하겠다. 치과는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의료기관이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치료인 만큼 미루지 않고 내원해 주시면 꼼꼼하고 친절하게, 되도록 아프지 않게 잘 진료해드리겠다.

치과를 너무 무서워하지 마세요.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