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회장 : 김동연)은 1월 12일 남양주시와 포천시에서 스포츠용 휠체어 전달식을 개최 하였다.

이번 보급된 스포츠용 휠체어는 경기도의회 등의 적극적 지원을 통해 지난 2023년 신규공모 사업으로 진행된 사업이다.

이번 전달식에 참석한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석균 도의원(국민의힘, 남양주시 1)은 ‘장애인스포츠는 비장애인과 달리 다양한 기구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함에도 불구, 고가의 장비 탓에 저변확대 등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현장에서 보고 많은 안타까움을 느꼈다’, ‘이에 경기도의회 차원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조금씩 실현되는 것을 보아가며 뿌듯함을 느낀다. 앞으로 현장에서 진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더욱더 살펴보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백경열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이번 휠체어 보급 사업은 의회의 도움이 없었다면 실현되기 매우 어려웠을 것이다. 많은 관심에 깊은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장애인 누구나 스포츠 활동에 참여 할 수 있는 기반 마련 조성에 유관 기관들과 더욱 긴밀히 협력하도록 하겠다’ 라며 참석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추진된 스포츠용 휠체어보급 사업은 총사업비 2억7천만으로 23년 공모를 진행, 제작 기간 등을 거쳐 , 남양주시 등 총 16개 시군에 배드민턴, 탁구 등 6개 종목, 총 48대가 보급된 사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