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개선 학부모연합회는(이하 교개모 회장 정천근) 20일 수원새마을금고 노송지점 대회의실 3층에서 총회 및 송년회를 진행하였다.

내빈은 경기도의회 박옥분의원, 수원시 갑 김승원 국회의원을 대신하여 최강귀 보좌관, 수원특례시 방위협의회 정경모 고문, 교육자원봉사 박종찬 쎈터장, 사단법인 경기도생활체육연맹 한장희수석부회장이 참석하였다.

경기도의회 박옥분의원은 지역사회와 함께 어우러지며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한결같은 모습으로 활동하는 교개모 임직원을 치하하며 격려했다.

수원시 갑 김승원 국회의원을 대신하여 방문한 최강귀 보좌관은 지난 10년간 노력해준 여러분들의 활동을 응원한다. 지역사회 봉사를 위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수원특례시 방위협의회 정경모 고문은 환경이 여유롭지 않은 학생들이 있다면 장안사랑발전위원회와 수원새마을금고에서 진행하는 기부행사를 통해 교개모에서 추천을 해주면 기꺼이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와는 별도로 정경모 고문은 교개모 총회 및 송년회 참석자들을 위한 이벤트로 15개의 선물을 후원하기도 하였다.

한편 교육자원봉사 박종찬 센터장은 12월13일 진행되는 100인 원탁토의에서 논의되었던 교사, 학생 인성교육에 대한 교육청의 방향성을 말하며, 현장의 목소리가 경기도 교육청에 잘 반영된듯하다고 말했다.

교개모 총회 및 송년회는 2023년 활동영상을 시작으로 교육유공자 표창이 진행되었다. 김명순, 강서경 회원은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표창장을, 수원시 정 박광온국회의원 표창은 지현주 회원이, 김영진국회의원 표창은 삼일고등학교 김혜정 교사와 이종협 학생이 수상을, 김승원 국회의원 표창은 강은형, 최윤서, 양승현 학생이 수상을 하였다.

한편 교개모 정천근 회장은 2024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제10회 “우리는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이렇게 말할 수 있다”100인 원탁토의를 3월중 진행할 것이며, 팔달구 중학교 신설 및 고등지구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이 직면한 다문화 이해교육의 필요성등에 대한 문제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들과의 학부모 간담회 및 수원특례시 이재준시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교육환경이 개선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수원초 황희경 학부모회 회장은 숙지초, 화서초, 화양초, 화홍초 학부모회장님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TF팀을 결성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교개모 정천근회장은 지난 10월 25일 진행된 팔달구 중학교 신설방안 모색과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하면서 교육의 사각지대에 대한 지역주민들과 의사소통을 통해 교육환경이 개선되기를 원한다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가교역할에 참여하기로 하였다며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애쓰는 학부모들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