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포럼 개최를 통해 청소년·청년 최근 동향, 이슈 공유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주제가 있는 달달한 포럼' 운영 성료

[뉴스Q]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은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2023. 주제가 있는 달달한 포럼’ 운영을 성황리 마쳤다고 밝혔다.

주제가 있는 달달한 포럼은 청소년·청년 최신 트렌드 및 이슈를 공유하고 정책 및 사업의 방향성을 각 전문가들과 함께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포럼 주제로는 △8월, 대구한의대학교 강영배 교수의 ‘해외 사례를 통해 본 청년 정책의 나아갈 길(일본 정책 사례를 중심으로)’ △9월, 가재울청소년메타센터 김용대 관장의‘청소년 활동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활용’ △10월,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홍정순 교수의 ‘코로나 4년, 청소년의 정신건강과 마음 챙김’ △11월, 경기도교육연구원 진숙경 연구위원의 ‘진로교육체제 전환을 위한 혁신 과제’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포럼은 청소년·청년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유익한 정보교환 및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장을 만들며 사업을 마무리 했다.

포럼에 참석한 청소년지도사 A씨는 “현재 청소년, 청년이 필요한 정책과 사업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으며, 매우 유익한 포럼이었다.”면서 진행된 포럼 내용이 향후 사업 및 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청소년청년 전문가 등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한다고 이야기했다.

행사의 주최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이병규 이사장은 “청소년·청년 중추 기관으로서 이번 포럼을 통해 알게 된 청소년·청년 동향 및 이슈,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여 향후 청소년·청년들이 필요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