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신장동, 오산대학교와 신장동단체연합 합동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 개최’

[뉴스Q] 오산시 신장동이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 행사에는 오산대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과 신장동 단체연합, 오산 세교로타리클럽 회원 총 100여 명이 참여해 궂은 날씨에도 정성을 다해 김장을 담갔으며, 이권재 오산시장이 봉사 현장을 찾아 격려하기도 했다.

이번 김장 행사를 위해 오산대학교에서 900만 원을 후원하고 김장재료 및 겨울 이불을 기탁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에서는 완성된 김장김치 230박스와 겨울 극세사 이불 10개를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마치고 오산대학교 허남윤 총장은 “추워지는 겨울에 어려운 이웃들이 김치와 이불을 받고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선옥 신장동장은 “춥고 궂은 날씨에도 오늘 봉사에 참여한 신장동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동 8개 단체, 오산 세교로타리클럽과 오산대학교 직원 및 학생들에게 큰 감사를 드리며, 오늘 정성스럽게 준비한 후원물품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대학교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신장동 행정복지센터에 겨울철 김장 및 이웃돕기 후원 물품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오산의 대표 교육기관으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