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선정…23일부터 26일까지 수채화·아크릴화 12점 선보여

포곡도서관 로비에 전시된 예술동아리 'Art For' 회원들의 작품

[뉴스Q] 용인특례시 포곡도서관은 도서관 예술특성화 동아리 ‘Art For’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1층 갤러리실에서 작품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포곡도서관이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한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은 도서관을 활용해 재능있는 지역주민의 창의적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도서관에는 동아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국비를 지원한다.

포곡도서관은 특성화 주제인 ’미술‘ 동아리를 운영키로 하고 회원 10명을 모집, 이들이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전문 강사의 지도를 받아 작품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전시회에선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그림 이야기 Art For’를 주제로 동아리 회원들이 그동안 그려온 수채화와 아크릴화 12점을 선보인다.

전시회는 공모에 선정된 70개 도서관 중 12개 도서관을 선정해 참여 기회를 줬다.

포곡도서관은 지역 주민에게 도서관 동아리 활동 성과를 알릴 수 있도록 다음 달 5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이들의 작품을 다시 전시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수준 높은 문화예술 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며 “포곡도서관 동아리 ‘Art For’ 회원들도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긍심을 갖고 꾸준히 활동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