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애 의원, 고양동 목암초·중 앞 통학로 안전 확보 현안논의

[뉴스Q]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인애 의원(국민의힘, 고양2)이 17일 고양상담소에서 고양특례시 덕양구청 환경녹지과와 면담을 통해 고양동 목암초등학교·중학교 앞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해 현안 논의를 진행했다.

현재 고양동 목암초등학교, 목암중학교 진출입 차량이 푸른마을5단지 방향 푸른마을로로 진입하기 위해 역주행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어린이 보호구역임에도 불구하고 어린이를 비롯한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의 안전까지도 위협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인애 의원은 “역주행 차량 등에 대해 회차하도록 하는 시설물을 설치하는 경우 소음으로 인한 추가 민원이 발생할 수 있어 이에 대한 다각적인 검토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목암초 학부모와의 간담회를 통해 시각적인 부분을 보완하고 현수막 설치 등의 의견을 전달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목암초 인근 역주행 문제와 더불어 대형차가 자주 다니는 특성상 관계부서의 면밀한 검토와 모니터링이 필요하다”며 “우리 아이들과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이해당사자, 관계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아이들과 주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인애 의원은 공약으로 관내 초등학교 환경개선을 내걸어 관내 초등돌봄교실 개선 및 확대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