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2차 경기중앙교육도서관 운영위원회 정기회의 참석 통해 도서관 발전방안 논의

이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

[뉴스Q] 이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은 17일 “도서관 환경 개선 및 공간 재구조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 예산 부서와 협의하여 적극적인 사업비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채명 의원은 지난 13일 ‘경기중앙교육도서관 2023년 제2차 도서관운영위원회 정기회의’에 운영위원으로 참석해 도서관 추진사업 보고 및 발전방안 등을 논의했다.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은 구)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부지에 있다. 교육청 부지 매각에 따라 권선동의 경기평생교육학습관으로 이전할 계획이었으나 매각 취소로 남게 됐다.

이채명 의원과 운영위원들은 도서관 이전 취소에 아쉬움을 토로하며 노후시설 개선과 비효율적인 자료실 구조 변경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며 발전적인 방안을 협의했다.

현재 분리되어 운영되고 있는 자료실을 통합하고 유휴공간 없이 개방형 공간으로 재구조화하여, 시설의 협소함을 극복하고 최신 트랜드에 맞춰 이용자 요구에 부응하는 도서관으로의 변화가 시급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이채명 의원은 “도서관이 시대 변화에 따른 열린 커뮤니티 공간과 학생의 독서와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하여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교육청이 전폭적인 재정ㆍ정책적 지원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