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용 의원(국민의힘, 기흥구 보라동․동백3동․상하동․지곡동)

[뉴스Q]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정하용 의원(국민의힘, 기흥구 보라동․동백3동․상하동․지곡동)이 기흥구 관내 초․중학교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사업 예산 총 18억 원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중일초(중동) 냉난방기 개선사업’은 12억 7천만원을 투입해 올해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냉난방기를 교체하는 것이다. 2013년 개교 당시 설치된 냉난방기가 노후되어 동․하계에 수시로 고장이 발생해 왔는데, 수리기간이 길어져 학생과 교직원이 불편을 겪어 왔다.

냉난방기 교체를 통해 학생들은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학습 받아 학습 능률 향상을 기대할 수 있고, 에너지 절약과 효율성도 높일 수 있게 됐다.

‘상하중(상하동) 체육관동 지붕 및 태양광 교체공사’ 예산은 5억 7천만원이며, 사업기간은 내년 1~2월이다. 체육관 및 식당 누수가 심해 학생들이 시설 사용에 어려움을 겪어왔는데, 누수 발생 시 학교 자체 보수공사를 실시했으나, 올해 장마기간 동안 누수 범위가 확대되어 더 이상 학교가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불가했다.

그동안 체육관을 활용한 수업과 행사를 해오지 못한 상하중은 이번 공사를 통해 교육환경 개선과 정상적 교육과정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

정 의원은 “중일초의 경우, 방학 전 학생들의 수업과 안전에 지장을 받는 부분이 있는지 사전에 살펴봐야 한다”고 말하고, “아무쪼록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어 두 학교 학생들이 내년 새학기부터는 좋은 교육환경에서 수업 받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어서, “1년 이상 의정활동을 해오며,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 온 끝에 나곡중(보라동) ‘급식실 현대화 사업’, 용인시 7개교 ‘경기형 특화사업’ 등을 위한 예산을 확보해 왔는데, 이러한 좋은 결과물을 지역 학생과 학부모, 주민들께 돌려드려 뿌듯함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