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시민발전소 우리가 찾는다!를 주제로 수원시 공공부지 찾기 시민공모대회가 개최된다.

‘여기서 햇빛발전 하자! 공공부지 찾기 시민공모대회’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시민 참여 행사이다. 시민이 직접 햇빛발전소가 들어설 수 있는 공공부지를 발굴하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시민이 기후 위기 대응에 함께하는 의미를 지닌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이전 대회에서는 수원시 농수산물 도매시장, 칠보 체육관 지상 주차장 등 많은 공공부지가 발굴, 선정되기도 하였다.

참여 방법은 수원시 탄소중립 그린도시 지역(권선구 고색동 일원 및 탑동, 오목천동, 호매실동 일부)을 비롯해 수원시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햇빛발전소가 위치하면 좋을 공공부지를 찾아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기후위기대응에 함께하고자 하는 희망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9월 25일(월)부터 10월 31일(화)까지이며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 홈페이지(www.swdodream.or.kr) 내 응모 페이지에서 참가할 수 있다. 접수 마감후 에는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수원시 공공부지인지, 발전하기 좋은 곳인지, 확산 가능성 등의 평가 기준을 두고 선정하게 된다. 결과발표는 11월 14일(화) 예정이며, 이후 시상식을 열고 햇빛발전상과 그린도시상 각 1명에게 20만원, 상상그이상 12명에게 5만원, 이게될까상 10명에게 친환경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수원기후행동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수원지역 단체들이 함께 주최, 주관한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방법은 두드림 홈페이지 내 응모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 (031-273-8320, 내선 209), 수원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 (031-207-7737)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