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기후행동네트워크와 수원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이 여름맞이 특별프로그램으로‘기후를 위한 경제학’의 저자 김병권 작가와 함께하는 북토크를 개최한다.

‘기후를 위한 경제학’은 생태경제학이라는 새로운 경제적 접근법을 통해 성장 일변도인 현재의 경제체제를 바꾸고, 정의로운 분배개혁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내용을 담아낸 생태경제학 입문서다. 조천호 대기학자는 추천사를 통해 최근 몇 년 동안 읽은 책 중 통찰력을 가장 크게 넓혀준 책으로 평가하기도 했다. 2시간 가량 이어질 북토크 시간을 통해 김병권 저자와 참석자들이 함께 책에 관한 내용과 생태경제학의 넓고 깊은 이야기, 다양한 질문과 이야기를 주고받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6월 27일 화요일 저녁 7시, 수원시 장안문 인근에 위치한 작은 도서관 책고집(수원시 팔달구 신풍로74) 에서 진행된다. 기후 위기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현장 참석 희망자는 홍보 웹자보의 QR코드 혹은 수원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참가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온라인 생중계도 진행될 예정이다.

북토크 신청은 신청 링크(구글폼) 접속(https://forms.gle/VXzrzovDxeTJRRhH6) 또는 홈페이지(swsolarcoop.kr)에서 하면 된다.

문의 : 수원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 사무국
전화 : 031-207-7737
담당자 : 최학열 홍보팀장
메일 : swsolarcoop@daum.net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