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경기지부(지부장 정진강, 이하 경기지부)는 26일 성명을 내고, “윤석열 정권의 도를 넘은 국보법 위반 사건 그림 그리기를 강력히 규탄하며 공안몰이 전교조 탄압에 맞서 싸울 것이다”라고 밝혔다.

경기지부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전 9시경 전교조 강원지부장의 자택으로 국정원 20여 명이 들이닥쳐 문을 부수고 압수수색 영장도 제시하지 않은 채 몸을 수색하고 휴대폰을 강탈하였다. 얼마 지나지 않은 시간, 경찰병력을 동원한 국정원 직원들이 전교조 강원지부 사무실 진입을 시도하였고 끝내 수 시간에 걸친 압수수색을 진행하였다.

경기지부는 “다시 노조 때리기로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들고나온 파렴치한 국가폭력이다”라며 “제주와 경남지역에서 진행되었던 국가보안법 위한 혐의에 대한 피의사실을 공표하더니, 이번에는 영장도 제시하지 않은 채 무방비로 있던 전교조 강원지부장의 자택을 급습하였다”라고 비판했다. “압수수색을 시작하기 전 수구언론은 간첩단 사건 운운하며 이미 보도자료를 내고 있었다”라고 했다.

경기지부는 “전교조 강원지부의 압수수색과 관련한 일련의 상황은 윤석열 정권의 무능과 무지를 가리고 학생들의 삶을 가꾸고 교육이 가능한 학교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전교조의 노력을 폄하하려는 시도다”라며 “정권은 이러한 탄압에 맞서 싸우는 전교조가 눈엣가시일 것이며 전교조와 노동운동을 흠집 내는 데 사력을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일갈했다.

경기지부는 “여전히 구시대의 낡은 사고에 사로잡혀 사람의 생각과 자유를 억압하는 희대의 악법 국가보안법 철폐와 더불어, 민주주의와 참교육 실현을 위해 끝까지 투쟁할 것이다”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