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폭우 속에 우애와 화합 다지며 4월의 어느 멋진 날 만들길”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9일 기흥구민 한마음체육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Q] 29일 제6회 기흥구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4년 만에 열렸다.

이날 기흥구 언남동 옛 경찰대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체육대회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김운봉 용인특례시의회 부의장, 이창호 기흥구청장, 왕인석 기흥구체육협의회장과 주민 등 2000여명이 함께 했다.

행사장을 가득 메운 15개 동별 선수단과 응원단의 열기는 이른 아침부터 쏟아진 빗줄기를 뚫고 나올 만큼 뜨거웠다.

이상일 시장도 일일이 동별 부스를 찾아가 참가자들과 인사는 나누고 4년 만에 열린 화합의 축제지만 비가 오는 만큼 안전하게 즐기라는 당부를 건넸다.

풍물패 공연으로 흥을 돋운 행사는 동별 선수단 입장식으로 시작됐다. 이어 이 시장과 김 부의장 등이 기흥구의 체육진흥 발전을 위해 노력한 24명의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창호 구청장은 “푸르름이 가득한 4월을 맞아 4년 만에 뜻깊은 행사를 열게 돼 기쁘다”며 “45만 구민과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오늘 이 자리에 많은 주민이 참여해줘 감사하며 이웃과 정을 나누며 특별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일 시장은 “오늘 비가 오지만 공기는 깨끗하다. 오랜만에 만난 이웃과 우애를 돈독히 다지며 ‘4월의 어느 멋진 날’을 만들기 바란다”며 “취임 이후 플랫폼시티의 개발이익을 전액 시에 투자하고 스마트 관광의 거점으로 조성하는 등 기흥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시민들과 지혜를 모아 최고의 도시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