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9~27일, 광주하남 미래교육 연구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운영

광주하남교육지원청, 2022 광주하남 미래교육 연구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Q] 경기도광주하남지원교육청은 12월 19~27일까지 광주하남 미래교육 연구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운영했다.

워크숍은 IB 프로그램 이해를 위한 강좌 운영, 미래교육을 위한 독서 활동, 연구협의체 활동 나눔 등을 통해 광주하남 미래교육 기반구축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 내용으로 구성됐다.

2022 광주하남 미래교육 연구협의체는 미래형 학습체제 전환의 필요성 증대에 따라 관내 중, 고등학교 교사들의 자발성에 기초하여 구성된 협의체이다.

특히, 19일부터 21일까지는 2023년 경기도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할 정책인 IB 프로그램 도입에 대비하여 IB 프로그램 구성원리 및 운영, IB 프로그램의 적용 사례 등 국내 IB 프로그램 전문가와 함께하는 강좌 운영을 통해 교원 실천역량을 강화하고자 했다.

광주하남 미래교육 연구협의체 연구위원인 전지영 교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미래교육과 IB 프로그램 도입 및 안착을 위한 노력의 선봉에 서고 있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의 향후 운영이 기대된다.”고 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앞서 2022년 하반기 미래교육 및 IB 프로그램 도입 기반 구축을 위해 광주하남 소속 초 ․ 중 ․ 고 교장, 교감,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래교육 및 IB 프로그램의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한 바 있다.

김성미 교육장은“세계시민이자 지역 사회인으로서 자기주도 역량을 갖춘 글로컬 인재 육성을 위해 미래교육 체제 전환을 위한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현장에서 실천하는 교원 연구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선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