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중등 예산 깎아 대학재정으로 전용하려는 시도 규탄
민주당 경기도당, 유·초·중등 교육재정 안정적 확보와 별도의 고등교육 재정 확보 협력 약속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경기지부(지부장 직무대행 김정애), 참교육학부모회 경기지부(염은정 지부장), 경기교육희망네트워크(송성영 상임대표), 전국특성화고노동조합 경기지부(윤설 지부장)은 23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이재휘 사무처장과 협의회를 열고, ‘교육재정교부금 개편 반대’ 논의를 진행했다.

이 단체들은 “현 정부는 유·초·중·고등학교 교육재정을 고등교육인 대학에 전용하려는 내용을 골자로 ‘교육재정교부금 개편’을 시도하고 있다”라며 “경기 교육단체는 ‘지방교육재정 수호 공동대책위원회’를 만들어 반대운동을 벌이고 있는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 단체들은 “정부는 학생 수가 감소하므로 지방교육재정도 줄여야 한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라며 “그러나, 공대위는 △학교 수, 학급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음 △코로나로 인한 교육결손 회복을 위한 교육재정 필요 △과밀학급 해소 △미래교육 대응 △교육복지 확충 △학교 노후시설 개선, 안전시설 확충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 △교육 안정화 등을 위해 유·초·중·고 교육재정이 안정적으로 확보되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고등교육인 대학 재정은 별도의 법안 마련으로 어려움을 해소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