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접교육공동체 함께 즐기며 생태 감수성 키워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진접초, 학부모회 주관 창작 매직컬 ‘우리의 보물지구’

[뉴스Q]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진접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는 11월 2일부터 11월 4일까지 총 9회 전교생을 대상으로 창작 매직컬 '우리의 보물 지구' 공연을 실시했다.

진접초 학부모회에서 주관하여 공연한 창작 매직컬 '우리의 보물 지구'는 문화 예술 체험 활성화를 위한 이야기와 마술이 함께 하는 공연이다. 2018년까지 친구, 가족, 이웃 사랑 등 매년 다양한 주제로 학생들과 공감하며 따스한 위로와 힘찬 응원이 가득했던 공연을 실시하던 중 코로나19로 중지됐다가 올해 무대에서 다시 공연했다.

특히, 이번 주제는 진접초 학교자율교육과정 지구 생태시민과 연관하여 지구 환경을 우리 스스로 지켜야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신나는 노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마술 공연도 함께해 학생들은 공연 내내 큰 박수와 환호성을 하는 등 좋은 호응을 보였다.

또한 지구 환경에 관한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2022년 새 학기 시작과 동시에 대본을 작성하고 학부모회가 배우 섭외, 소품 제작 등을 준비했다. 또한 이번 공연은 진접초 학부모회가 발전하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평은영 학부모회 회장은 “우리가 살아야 할 지구를 아껴야 한다는 절실한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친숙하게 전해 주고 싶어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더 즐겁고 유익한 매직컬 공연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즐겁게 공연을 관람한 학생들은 “신나는 노래와 마술이 너무 재밌었어요”, “우리 지구가 아프지 않게 더 아끼고 사랑할래요” 등 다양하고 뜨거운 반응으로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렸다.

김상도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평소 학교자율과정을 통해 환경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왔다. 앞으로도 계속 환경지킴이로 성장해 나가길 바라며 평소 학교 교육에 관심을 갖고 많은 도움을 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생 교육을 위해 가정과 학교 간에 협력하는 교육활동을 증진시키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