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여성회는 오는 23일 오전 10시 햇살마루도서관 4층 소극장에서 ‘건강한 몸, 건강한 정신’이라는 주제로 ‘맵시무브먼트’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오산여성회에서 주최하는 ‘여성들의 일과 꿈’ 인문학 강좌 중 두 번째 프로그램이다. 오산시 성평등 기금사업 일환으로 열린다.

강사는 대한맵시무브먼트협회 박희준 회장이다. 맵시무브먼트는 스스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쉽고 간단한 운동법이다.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으로 척추를 바로 잡는 운동법으로 금세 체험할 수 있는 효과 때문에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누리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오산여성회는 이번 강좌에 이어 △6월 27일(토) 오전 10시 ‘현대사 속에서의 우리의 삶’ 성공회대 한홍구 교수 △7월 18일(토) 오전 10시 ‘비폭력대화 기초입문’ 안산 와동초 팽현주 선생님 △8월 22일(토) 오전 10시, ‘자녀를 설레게 하는 진로지도의 실제’ 입시 코디네이터 송수진 선생님 △9월 5일(토) 오전 10시 ‘열심히 일한 당신, 힐링 스타트’ 지리산 둘레길(1코스) 탐방 등을 진행한다.

오산시 내 여성이면 누구나, 관심있는 남성도 참여할 수 있다.

강좌비는 모두 무료다. 다만 지리산 둘레길 탐방에는 회비 2만원이 있고, 이 역시 강좌 3회 이상 참가하면 무료 특전을 누릴 수 있다.

이우선 회장은 “가사와 육아, 일에 지친 많은 여성들과 오산시민을 위한 혜택받은 강의”라며 “특히 박희준 회장은 맵시무브먼트를 창안한, 좀처럼 모시기 힘든 분이다. 일단 한 번만이라도 체험해 보면 알 수 있다. 건강을 위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 010-2705-2532.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