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지도자 처우 즉각 개선! 차별 철폐! 기자회견이 6일 고양시청 앞에서 열렸다.

이날 기자회견은 ‘민주노총 공공연대노동조합 경기본부 경기생활체육지부 고양시체육회 지회’(이하 노조)에서 주최했다.

노조는 기자회견문에서 “열정과 헌신만을 강요 당한 우리의 처우 조건은 10년 전과 별반 다르지 않다”라며 “우리는 그러한 차별을 철폐하기 위해 지난 4월 21일 집회를 진행하고 나서 전임 시장에게 우리의 처우 개선에 대한 의지를 질의했다”라고 말했다.

노조는 “그 답변의 내용은 안하무인, 책임 회피하는 자의 전형적인 모습이라고 생각했다”라며 “이러한 자가 시장으로 있는 한은 대화가 통하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 하에 지방선거를 지켜보면서 다시금 우리의 요구를 진행하고, 그에 맞는 행동을 하기로 했다”라고 설명했다.

노조는 “우리는 신임 시장이 당선되고 나서 다시금 같은 내용으로 시장 면담을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했다”라며 “7월 18일 날아온 답변은 전임 시장과 글씨 하나 다르지 않은 똑같은 답변이었다”라고 비판했다.

노조는 “이것을 보면서, 고양시의 체육정책과가 또 하나의 권력이라는 의구심을 갖는다”라며 “다른 지자체는 전임 시장과 신임 시장의 답변의 내용에 있어서 상당히 달라졌는데, 고양시는 전임 시장 시절이나, 신임 시장 시절이나, 글씨 하나 다르지 않은 답변을 한 것은 시장 위의 또 다른 권력인 체육정책과가 생활체육지도자의 차별을 인정하고 싶지 않고 이를 시정할 의지가 없다는 의구심을 갖는다”라고 일갈했다.

노조는 “고양시민이 가장 혜택 보는 체육회를 고양시가 책임지는 것은 인지상정이다”라며 “정부 50%, 경기도 25%, 지자체 25%의 예산반영비율로 봤을 때, 고양시가 예산을 편성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라고 성토했다.

노조는 ▲고양시의 차별 철폐 ▲호봉제, 경력 인정! 즉각 해결 ▲비정규직 설움, 제대로 대우 등을 거듭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