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소재 영화초등학교(교장 박승숙)에서는 지역사회 어른신들과 학부모회(회장 송연실) 주관으로 10일, 11일 2일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캠페인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부모회와 어린이 안전지원단 어린이들과 함께 어린이들 스스로 안전한 등하굣길 환경을 만들자는 취지로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역사회 교통지원단 어르신들도 함께 참여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학교 환경을 위해 함께 하는 의지를 보여주었다. 또한 지구대 경찰관들도 함께 참여하여 학부모회와 어린이들과 함께 안전한 등하굣길 환경을 만들어 주자는 다짐도 함께 하였다. 경찰서 폴리스회 기념품(학용품)도 나눠주며 동참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영화초 학생자치회 회장 6학년 박서윤 어린이는 “경찰관님들과 노인 봉사대, 학보모님께서 이렇게 모두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항상 신경을 써주시니 학교를 오고 가는 길이 안전한 느낌이 들어서 너무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학부모회 송연실 회장은 “지역사회 여러기관과 온마을이 함께 우리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소중한 우리 어린이들이 학교를 오가는 길이나 주변 환경이 안전하게 되어 학부모님들도 안전하게 학교를 마음 놓고 보낼 수 있어서 안심이 된다”라며 “지역사회 유관기관이나 어른들이 이렇게 관심을 가지고 아이들의 안전한 생활을 지도하고 교육한다면 어린이들도 언제나 함께 배려하며 규칙을 지키며 안전한 학교생활이 되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