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태양광, 태양열 등을 설치하는 주택에 대하여 보조금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시는 정부의 2015년도 신재생에너지보급 주택지원사업에 따라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의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주택에 설치할 경우 150만원 이내의 보조금을 지급하며, 정부는 설치비의 30~50%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건물등기부 또는 건축물대장의 용도가 건축법에 따라 단독주택 또는 공동주택에 해당하는 수원시 소재 건물의 소유자로서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는 가구가 해당된다.

보조금 지원을 받으려면 먼저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greenhome.kemco.or.kr)에 나와 있는 ‘2015년도 신재생에너지보급 주택지원사업’ 선정 참여기업과 개약해 설치를 완료하고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적합 승인을 받은 후 시설 설치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이후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시청 기후대기과에 직접 방문 제출해야 한다. 접수는 오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기후대기과(☏031-228-2857, 2858)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친환경 주택 보급을 촉진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저탄소 녹색 환경수도 수원’ 구현에 힘쓰겠다”며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