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센터장 김세훈)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하는 2022년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전국의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경영실적 및 성과 등을 점검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경영평가는 ▲전문인력 운영실적 ▲보육실 운영실적 ▲지원프로그램 운영실적 ▲차년도 지원프로그램 운영계획 ▲외부기관 협업사례 ▲보육기업 매출·고용성장률 등 창업보육센터의 경영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경기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는 매년 세부지표에서 정량·정성 평가 모두 균등하게 고득점을 평가 받아 상위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코로나19에 영향으로 많은 제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진출 무역상담회, LIVE STUDIO 무료 프로그램 지원 및 온라인 판로지원(해피빈)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하이브리드(대면·비대면 병행)로 운영했다. 또한 입주기업들의 니즈를 반영한 컨설팅 지원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했다.

김세훈 센터장은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 최우수 평가는 창업보육전문매니저들의 노력으로 만들어 낸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 경기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가 더욱 기업과 소통하여 창업보육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지역 활성화를 선도할 수 있는 창업보육센터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