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청소년 성적 대상화, 도구화하고 사회적 범죄 조장”

‘리얼돌 체험방 영업 중단 촉구 진보당 긴급기자회견’이 4일(금) 오후 의정부시 민락2지구 상업단지 중앙공원 내에서 열렸다.

이날 기자회견은 진보당 의정부시위원회(위원장 박정민, 이하 의정부 진보당)에서 주최했다.

진보당 경기여성엄마당 정지영 정책위원, 진보당 의정부시위원회 박정민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의정부 진보당은 기자회견문에서 “여성과 청소년을 성적 대상화, 도구화하고 사회적 범죄 조장하는 리얼돌 체험방 영업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의정부 진보당은 “리얼돌은 사람과 너무 흡사하게 만들어져 착각하게 될 정도라는 것도 논란인데 이런 리얼돌이 성적 욕구를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며 “더 심각한 것은 청소년처럼 보이는 리얼돌도 존재한다는 것이다”라고 비판했다.

의정부 진보당은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한 포르노나 동영상들로 인해 피해가 속출하고 고통 속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리얼돌에서도 이와 거의 흡사한 피해가 예상된다”며 “내가 사랑하고 아끼는 누군가의 모습과 닮은 인형을 다른 누군가가 희롱하고 성적 놀이감으로 삼는다고 했을 때 ‘단순히 인형일 뿐’이라며 모르는 척 지나치는 것이 정상은 아닐 것이다”라고 일갈했다.

의정부 진보당은 “문제의 심각성은 이뿐만이 아니다. 리얼돌은 자칫 여성과 청소년의 신체와 성을 사고팔 수 있다는 착각과 왜곡된 생각을 심어줄 수 있다”며 “이는 약자와 타인을 향한 성폭력 범죄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라고 우려했다.

의정부 진보당은 “이제라도 리얼돌을 비롯한 유사 성매매에 대한 규제와 처벌을 강화하고 올바른 성문화, 성관념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사회적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다”라며 “진보당 의정부시위원회는 리얼돌 문제의 심각성에 동의하는 모든 정치세력과 시민단체, 깨어있는 시민들과 힘을 합쳐 체험방의 영업을 중단시키고 법과 규제를 강화해 나가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의정부 진보당은 ▲리얼돌 체험방 영업 당장 중단 ▲리얼돌 금지 법안 조속 제정 ▲유해시설에 대한 관리감독과 설치운영 규제 강화 등을 거듭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