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나의 일상을 공유해 주세요!”

수원시가 오는 7일부터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민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를 홍보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하기 등 다양한 활동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서다.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www.suwon.go.kr/web/suwonsd/index.do) 게시판에 지속가능한 생활 실천을 다짐하는 글과 인증 사진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수원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 회원 로그인(비회원은 휴대폰·아이핀 인증) → 실천 서약하기 → 실천 인증하기 순으로 하면 된다.

실천 서약·인증 2가지 활동을 모두 수행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제로웨이스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1만 원 상당)을 증정한다.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는 일상에서 사용하는 제품 등을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새롭게 디자인하는 것으로 생활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회적 운동이다.

수원시 관내 제로 웨이스트 매장으로 ‘가치상점(권선구 세권로)’, ‘낯설여관204호(장안구 영화로)’, ‘이지구(권선구 금곡로)’ 등이 있다.

당첨자 발표는 6월 말 예정이며 개별 통보한다.

6월부터 12월까지 분리배출 실천하기, 텀블러·장바구니 사용하기, 저탄소·친환경 이동수단 이용하기 등 매월 주제를 정해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