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이사장, “최대한의 주거복지 역량을 집중시켜 해소시키겠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사장 이재준, 이하 도시재단)이 주거취약계층(지하방, 고시텔, 옥탑방 등)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수원시 협업기관 주거복지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나섰다.

주거복지 분야는 해를 거듭할수록 소득 불평등, 코로나19 전파, 가계부채 상승 등 다양한 이유에서 주거취약계층으로 분류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정부는 다양한 주거복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지만, 주거복지 사업을 추진하는 담당자가 정책을 빠르게 습득하여 반영하기까지는 많은 어려움이 있어 왔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시재단은 각 주거복지 정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피드백 받아 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시킬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참여자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다.

2021년 주거복지 담당자 역량강화 학습은 총 4회 차에 걸쳐 진행된다. 24일부터 매주 수요일 15시부터 온라인 실시간 학습으로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www.sscf2016.or.kr/)에서 손쉽게 할 수 있다.

이재준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주거취약계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 도시재단이 가지고 있는 협치 네트워크를 총동원하여 최대한의 주거복지 역량을 집중시켜 해소시키겠다”라고 말했다.

‘주거복지 담당자 역량강화 학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주거복지지원센터(031-280-6342)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