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정 부원장, “사회의 요구에 맞는 교육 및 평가 시스템 개선 필요”

▲ 목공DIY교육사 2급 실기검정. ⓒ뉴스Q 유필상 기자

한국DIY가구공방협회(회장 오진경)는 23일 내가디자인하고내가만드는가구목공학원(이하 내디내만목공학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서 ‘2019년도 제8회 목공DIY교육사 2급 수시 검정’을 실시했다.

이번 수시 검정은 일산 내디내만목공학원에서 목공 전문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1시간 동안 이론시험을 실시했다. 이어 이론시험을 채점했다.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시간 동안 실기시험을 실시했다. 실기시험은 한국DIY가구공방협회 유필상 이사가 검정위원으로 참여했다.

필기시험은 18명이 응시했고, 실기시험은 20명이 응시했다.

시험결과는 한국DIY가구공방협회 홈페이지(www.koreadiy.org)에 공지될 예정이다.

내디내만목공학원에서 교육과 행정업무 등을 총괄하고 있는 이기정 부원장은 “목공DIY교육사 자격을 취득하여 활용이 잘 될 수 있도록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부원장은 이어 “목공DIY교육사를 양성하는 협회 지정 교육기관과 주관단체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자격을 취득한 분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가 요구된다.”며 “사회의 요구에 맞는 교육 및 평가 시스템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내디내만목공학원은 1997년에 설립, 20여 년간 가구제작 전문가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14년도부터 고용노동부에서 인증한 근로자직업능력개발훈련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다년간의 전문지식과 더불어 고용노동부의 NCS(국가직무능력표준메뉴얼)에 입각한 체계적인 가구제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문의: 031-976-7893. 내디내만목공학원 홈페이지: www.mydiyschool.co.kr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