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적인 교육으로 건축 관련 산업을 이해해야 한다”

▲ 명예교사 위촉장을 받은 그린디아이와이 유필상 대표. ⓒ뉴스Q

그린디아이와이 유필상 대표는 12일 오후 광동고등학교(경기도 남양주시)에서 건축과 목재산업 전반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광동고 건축동아리의 요청으로 실시됐다. 강의 시작 전 유 대표는 광동고로부터 일일 명예교사로 임명돼 위촉장을 받았다.

유 대표는 그린스퀘어협동조합 감사, (사)한국DIY가구공방협회 이사를 맡고 있다.

이번 강의는 오후 1시부터 3시 30분까지 2시간 30분간 진행됐다.

이번 강의는 건축과 관련된 목공과 목공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1교시에는 목공산업의 이해를 강의했다. 2교시에는 도면을 이해하고 실습을 진행했다. 3교시에서는 건축 전반에 대해 목수의 입장에서 설명했다. 실제 허가도면과 관련서류를 돌려보며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유필상 대표는 “건축과 관련된 직업은 다양하다”며 “막연하게 동경하는 직업군이 아니라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관련 산업을 이해해야 한다”고 말했다. “각자의 여건에 맞는 준비와 경험이 필요하다”고 했다.

유 대표는 이어 “질의응답 시간에 어떤 학생이 ‘건축 분야 중 어떤 분야가 가장 돈을 많이 버나요?’라고 한 질문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며 “많은 고민 없이 던진 질문이겠지만 단편적인 질문 속에서 우리 사회와 교육에 대해 잠시 우려 섞인 고민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런 강의에서 단순한 정보의 전달이 아닌 학생들에게 현실에 대한 경험의 이야기를 더 많이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 열강을 펼치는 그린디아이와이 유필상 대표. ⓒ뉴스Q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