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취업·창업 돕는 일에 보람 느껴요!”

▲ 팔달새일센터 장희영 대리(앞줄 가운데)가 8일 ‘2018년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사업 워크숍’에 참석해 ‘2017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우수사례 공모전 취·창업부문 우수상-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뉴스Q

수원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황의숙, 팔달새일센터) 장희영 취업설계사는 8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2018년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사업 워크숍’에서 ‘2017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우수사례 공모전 취·창업부문 우수상-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는 지난해 전국 155개 새일센터를 대상으로 우수사례 공모전을 진행했다.

장희영 취업설계사는 2013년부터 팔달새일센터 사업지원 파트의 대리로 근무 중이다. 꼼꼼한 일처리와 추진력까지 겸비했다는 평가다.

팔달새일센터가 운영한 ‘드론 촬영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생들의 창업 과정이 담긴 ‘드론과 함께 창업의 나래를 펼치고 있는 중~’을 통해 취·창업성공 우수사례로 인정받아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드론 촬영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생들은 팔달새일센터의 맞춤형 지원으로 각자의 역량에 따라 촬영 동아리, 드론 지도사 방과후 동아리, 창업 동아리 활동을 통해 정보를 교환하면서 드론특강, 체험강사, 진로 체험특강 등의 분야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 쌓은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2017년 경기도교육청에서 진행하는 ‘마중물 꿈의 학교’에 지원해 ‘용인 꾸물꿈을 찾는 애벌레’라는 이름의 진로탐색 및 진로체험형 학교를 운영했다.

특히, 2017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주최 ‘경기도 성공 창원 지원 프로그램 창업 프로젝트사업’에 선정돼 지원금을 받아 10월 10일자로 드론촬영 전문회사인 ‘넥스트시스템’을 창업하게 됐다.

장희영 대리는 “무엇인가를 간절히 원하는 이들에게 그 무엇을 찾아주는 것보다 매력적인 일이 있을까요?”라며 “여성 취업과 창업을 돕는 일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좋은 상을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했다.

장 대리는 이어 “지난 6년 동안 어렵사리 구인업체 문을 두드리며 함께 웃기도 하고 울기도 했던 기억이 생생하다”며 “항상 힘내라고 격려해 주시고 도와주신 황의숙 센터장님과 동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장 대리는 “앞으로도 일자리를 간절히 원하는 분들에게 더 좋은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해 드리는 데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팔달새일센터는 2015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평가 취업성과 부문에서 최우수센터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센터다.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119 수원시가족여성회관 운영관 2층에 위치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sfwnwc.kr 문의 031-259-9836~9.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