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경기도당(상임위원장 김미희)은 8일 논평을 내고 “세월호 조례 부결, 자유한국당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안산시민 8,796명 주민발의로 안산시의회에 상정된 ‘4·16 정신을 계승한 도시비전 수립 및 실천에 관한 기본조례안’이 문화복지위원회 상임위원회에서 자유한국당 윤태천, 김정택, 홍순목 시의원 3명의 반대로 부결된 것이다.

민중당 경기도당은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뒤로 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안산시민의 열망이 자유한국당 시의원들에 의해 다시 한번 뒤집어졌다”고 비판했다.

민중당 경기도당은 또한 “세월호 참사의 상처로 슬픔이 가시지 않은 안산시민들 스스로가 발의한 조례를, 안전한 대한민국으로 나가기 위해 국회에서 사회적참사법을 제정한 직후, 부결시키는 자유한국당 시의원은 안산시민, 대한민국 국민의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고 질타했다.

민중당 경기도당은 이어 “세월호 조례를 부결시킨 자유한국당과 소속 시의원들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자유한국당이 안산시민의 열망을 외면했지만 아직 세월호 조례는 끝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민중당 경기도당은 오는 15일 안산시의회 본회의에서 세월호 조례가 다시금 상정될 예정인 만큼 이번에는 반드시 통과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한다는 입장이다.

안산시민들과 함께 세월호 조례 통과와 조례 부결 자유한국당 심판을 위한 행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세월호 조례 주민발의를 주도한 ‘4·16안산시민연대’는 ‘시의원약속운동’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