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호 점장, “어린이들이 우리 먹거리와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

▲ 어린이들이 장을 보고 있는 모습. ⓒ뉴스Q

화성로컬푸드직매장 금곡점(점장 임상호)은 18일 오전 매장에서 ‘화성로컬푸드직매장 어린이 장보기 체험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유아기 식생활교육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 어린이들에게 경제개념을 심어주기 위해 어린이집마다 진행하는 어린이 경제활동 프로그램을 로컬푸드직매장과 연계한 것이다.

화성시 내 어린이집 어린이 20여명이 참여했다.

체험프로그램은 △우리 먹거리 교육 △매장 둘러보기 △포도, 복숭아 등 로컬푸드 시식 △장보기 △계산하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어린이들은 매장을 이리저리 카트를 밀고 돌아다니며 자신이 사고 싶은 로컬푸드를 직접 골라 카트에 담았다. 어떤 아이는 자신의 머리통만한 수박을 사기도 했다. 당연히 계산도 어린이들이 직접 했다.

임상호 점장은 “어린이들에게 ‘엄마가 제일 잘하는 요리가 뭐예요?’ 물으니 ‘라면이요!’라고 대답하더라”며 “어린이들이 자라면 우리 먹거리에 대한 거부감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됐다. ‘직접 장 본 것을 가지고 엄마한테 맛있는 음식을 해달라고 해요’라고 얘기해줬다”고 전했다.

임 점장은 “우리 농산물에 대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레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특히 어린이들이 우리 농산물을 잊지 않고, 식습관이 서구화 되지 않고 우리 농산물, 우리 먹거리와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가 돼 가장 좋았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화성로컬푸드직매장 금곡점은 관내 어린이집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장보기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체험프로그램 신청방법: 이메일 ilsangho@nate.com
문의: 031-8025-4668 임상호 점장

▲ 어린이들이 시식을 하고 있는 모습. ⓒ뉴스Q

▲ 화성로컬푸드직매장 어린이 장보기 체험프로그램. ⓒ뉴스Q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