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본사회 경기본부, 군포본부 1차 프로보노 포럼 개최
군포에서 시민과 전문가 사회연대경제, 로컬푸드 활성화 및 지역의 새로운 혁신과 지속가능한 발전 포럼 진행
(사)기본사회 군포본부(상임대표 이견행)가 경기본부(상임대표 이선근)와 함께 11월 14일(금) 오후 6시 30분 군포시공익활동지원센타에서 ‘사회연대경제와 경기로컬푸드 활성화 방안’이란 주제로 1차 프로보노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프로보노 포럼은 전문가들이 자신의 전문성을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재능기부 활동의 프로보노 형태로 진행되었다.
1차 프로보노 포럼에는 성복임 경기도의원, 신금자 군포시의회 부의장, 이길호 군포시의원, 이우천 군포시의원, 이동한 군포시의원, 조성진 (사)기본사회 경기본부 정책단장, 서정영 군포시 체육회장, 임옥영 민주평통 군포시협의회장 등과 시민들이 참석하였다.
이견행 군포본부 상임대표는 “(사)기본사회 군포본부가 군포, 경기도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공정한 기회와 사회연대경제 기반의 지속가능한 발전 모델을 만들어 인간의 존엄성을 높이고, 더불어 잘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발족된 (사)기본사회의 목적과 취지가 이번 포럼을 통해 새로운 혁신의 방안을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포럼은 손원표(전 한세대 교수) 사무국장의 사회로 최장수 회장(경기도마을기업 협회), 신완섭 소장(K-Geofood Academy)의 주제발표와 고재영 대표(고재영빵집), 박성수 회장((사)경기도사회적경제협회)의 토론 속에 경기도, 군포시의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와 사회연대경제에 대한 열띤 논의가 진행되었다.
토론 시작 전에 (사)기본사회 경기본부, 군포본부와 경기도마을기업협회, (사)경기도사회적경제협회 간의 협약식을 진행하여 경기도 및 군포시의 혁신, 발전을 위한 본격적인 연대와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정책 개발을 위해 앞으로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토론이 끝나고 이견행 군포본부 상임대표는 진성완, 김상호, 최장수 고문, 고종근, 임옥영, 신완섭, 고재영, 박성수 자문위원, 손원표 사무국장을 위촉, 임명하였다.
(사)기본사회 군포본부와 경기본부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군포시와 경기도의 혁신적 변화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제안과 연대·돌봄·존엄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AI-Digital, 산업, 주거, 교육, 돌봄, 교통, 청년문제 등 정기적으로 기본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정책 제안과 시민참여, 세부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포럼을 개최한다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