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지역공동체 활동 주민제안 2차 공모사업’ 모집

“공동체 주체 역량을 키워주는 사업”

2020-05-18     장명구 기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2020 지역공동체 활동 주민제안 2차 공모사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6월 8일부터 12일까지이다.

주민제안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공동체가 스스로 해결하면서 서로 도우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분야는 ▲공동체 형성 ▲공동체 성장 ▲공동체네트워크 ▲기획사업 등이다.

공동체 형성은 마을조사, 공동체 기초학습, 공동체 모임 형성 활동 등 공동체 초기 사업으로 사업당 1천100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공동체 성장으로는 마을의 공공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활동, 공동체 프로그램에 사업당 300만 원 이내로 지원된다.

공동체네트워크도 마을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공동체 연대 활동에 사업당 500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기획사업은 마을기록, 마을조사 및 분석으로 사업당 500만 원 이내 로 지원한다.

서류는 권선구 수인로 126, 더함파크 2층 마을르네상스센터 또는 이메일(humancity2011@hanmail.net)로 제출하면된다.

지원서류는 제안서, 활동 계획서, 개인정보처리 동의서, 단체 또는 모임소개서, 고유번호증 등 각 1부씩이다.

서식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sscf2016.or.kr)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업 기간은 오는 7월(협약체결 이후)부터 11월 30일이다. 마을단위(기본 동단위)로 활동하게 된다. 수원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주체를 찾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해 공동체 주체 역량을 키워주는 사업”이라며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도시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주체 역량을 갖춘 공동체 주체들이 해당 공동체와 공간을 스스로 가꾸는 공공서비스를 펼치는 사업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