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서지연, 수원의료사협)이 새날치과를 연 후 처음으로 구강건강강좌를 진행한다.

건강강좌는 오는 26일(월) 수원아이쿱생협 교육실(영통구 모던타운 6층), 7월 17일(월) 수원미래아이쿱생협 교육실(장안구 수정스포츠센터 2층)에서 두 차례에 걸쳐 열린다. 동일한 내용으로 편한 시간과 장소에 참여하면 된다.

조합원은 물론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다.

이번 건강강좌 강사는 올해 4월 개원한 ‘새날치과’ 송필경 원장이다.

송필경 원장은 보존치료를 전문으로, 자연치아를 건강하고 오래 쓸 수 있는 진료를 원칙으로 한다. 이번 강좌를 통해 구강건강을 위한 관리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송필경 원장은 “의료 상업화로 의료관련 산업이 정보를 왜곡하고 있다”며 “그 결과로 의료인과 환자 사이의 신뢰가 옅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송필경 원장은 이어 “무한경쟁의 세태 속에서 의료인은 과잉진료에 대한 유혹에 노출되고 있다”며 “상대적으로 예방영역을 소홀히 하면서 근본적인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수원의료사협 담당자는 “강좌에 참여함으로써 일상적으로 구강건강을 위한 예방과 관리에 대한 방법을 알 수 있는 기회”라며 “의료인의 힘만으로는 어려운 예방과 보존 중심의 치과 진료가 협동조합 병원에서 어떻게 실현될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 수원의료사협 031-213-8843, 수원아이쿱생협 031-214-6260, 수원미래아이쿱생협 031-271-0988.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