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5남북공동선언 발표 17주년 경기지역 기념식’ 참석

▲ 구호를 외치는 박승원 대표의원. ⓒ뉴스Q 장명구 기자

“정상회담 실시하라!”

14일(수)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6.15남북공동선언 발표 17주년 경기지역 기념식’에서 박승원 더민주 경기도당 대표의원이 외친 구호다.

박 대표의원은 “자주통일 이룩하자!” “평화통일 이룩하자!” “이산가족 상봉하자!” “남북교류 실현하자!” 등의 구호도 외쳤다.

박 대표의원은 축사에서 “촛불의 민심은 문재인 정부를 탄생시켰다”며 “촛불의 힘으로 남북 평화통일을 이룩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대표의원은 이어 “이제 임진각에서 촛불을 들고 국민의 힘으로 평화통일을 이룩했으면 한다”고 강조하면서 “그 길을 경기도가 앞장서서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경기도지사 후보를 내년에 지지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은 6.15경기본부가 주최했다.

박 대표의원 외에도 이종철 6.15경기본부 상임대표, 이창복 6.15남측위 상임의장,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 이혜원 정의당 경기도당 부위원장, 박범수 민중연합당 경기도당 공동위원장, 윤기종 6.15안산본부 상임대표, 양경수 민주노총경기본부 본부장, 이정희 경기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운영위원장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 참가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다시 6.15! 통일시대를 열어내자!’고 다짐했다. ‘단일기’를 힘차게 흔들고 ‘우리의 소원’을 합창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