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논평, 자유한국당·국민의당·바른정당 불참으로 경기대선토론회 무산

▲ 경기선대위 발족식에서 발언하고 있는 기호10번 김선동 민중연합당 후보. ⓒ뉴스Q 장명구 기자

기호10번 김선동 민중연합당 경기선대위는 24일 ‘긴급논평’을 내고, ‘경기대선토론회’가 무산에 대해 불참을 통고한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을 매섭게 비판했다.

경기선대위는 논평에서 “국민들 앞에 서는 것이 두렵다면, 토론조차 못하겠다면 도대체 왜 출마를 했는가”라며 “1,300만 경기도민을 우롱하는 행태에 대하여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즉각 사죄할 것, 토론회에 응할 것”을 엄중히 촉구했다.

경기선대위는 이어 “‘참가할 사람이 없다, 조직이 정비되지 않았다’는 불참의 이유가 더 가관”이라며 “한마디로 ‘토론회 따위가 뭐가 필요한가’라고 대놓고 조롱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일갈했다.

송영주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번 조기대선은, 엄동설한을 넘어오며 무려 다섯 달 동안 촛불을 들었던 우리 국민들의 참여와 명령으로 만들어진 것”이라며 “우리 도민들 앞에 검증을 받겠다는 토론회를 무시한다는 것은, 곧 ‘촛불정신’을 무시하고 폄훼하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근본적으로 이번 조기대선에 출마할 자격조차 의심되는 상황”고 했다.

애초 이날 예정되었던 ‘2017대선 정당초청 경기토론회’는, 경기지역시민사회단체가 모인 ‘2017대선주권자경기행동’과 경인일보에서 공동으로 주최한 자리였다. 내부 기준에 따라 원내 5당과 민중연합당 등 모두 6개 정당을 대상으로 했다.

이번 토론회의 무산으로, 이번 대선에서는 경기지역 차원에서 진행되는 토론회는 단 한 차례도 열리지 않는 상황이 됐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