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 연재 > 카리스 윤의 거침없는 빽태클
축구 시사토크 ‘카리스 윤의 거침없는 빽태클’
카리스 윤 칼럼니스트  |  news@newsq.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10.14  11:35:5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프롤로그>

박지성, 이영표 선수가 국대에서 은퇴하고 분명 한국 축구는 힘과 세기, 그리고 결과에 있어서 ‘개뿔’ 답답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엊그제 치러진 브라질과 한국 축구의 수준 차이는 유럽리그에서 뛰고 있는 브라질 해외파 선수들과 대한민국 해외파 선수들 간의 극명한 수준차라고도 할 수 있었다.

월드컵을 코앞에 두고 있는 시점에, 대한민국 대표팀의 소식과 더불어 국대의 핵심 멤버라고 할 수 있는 해외파(특히, 유럽파) 선수들의 해외 리그경기에 대한 프리뷰, 또는 리뷰 등 경기 정보를 때로는 빽태클과도 같은 다소 무모한 스포츠 논평과 함께 말할 것이다.

또한, 권력이나 자본과는 아무런 친분도, 인연도 없는 소시민의 편견 가득한, 그래서 두서도 없고 앞뒤도 가리지 않는 시사적 관심사도 곁들이고자 한다.

일제의 잔악무도한 시대에 박근혜 대통령의 아버지처럼 일본 주력군인 관동군에 들어가 일신의 안위와 출세를 위해 제국주의에 충성하는 삶을 살던 사람들이 있었던 반면에 돈이 있으면 돈으로, 지식이 있으면 지식으로, 힘과 용기가 있으면 목숨을 걸고 총을 들고 일본 제국주의에 저항하던 선조님들도 있었다.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또, reminding이 부족한 것도 사실이다.

TV조선과 같은 종편채널, MBC, YTN... 수많은 언론과 방송, 엄청난 수의 뉴스와 정보들이 넘쳐나지만, 예리하게 본질을 알려주는 건강한 뉴스 정보들은 숨은 그림 찾기마냥 어렵게 찾아내야 한다. 절대 다수의 언론은 두루뭉술하여 뭐가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을 헛갈리게 하고 있다.

축구가 축구 팬의 관심과 함께 성장하듯, 공동체의 운명도 구성원들의 구체적, 실천적 삶과 더불어 발전할 것이다.

축구 시사토크 ‘카리스 윤의 거침없는 빽태클’에 축구를 사랑하는 민주 독자 여러분들의 가열찬 관심과 애정 어린 비판을 기대한다.

 

카리스 윤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근인기뉴스
1
“한미림 경기도의원, 의원직과 미용단체장 중 하나만 선택해야”
2
“학교비정규직 6대 요구, 다 들어줘도 ‘80% 공정임금제’ 못 미쳐”
3
경기 택배노동자, “8월 16·17일 택배 없는 날, 이틀만 여름휴가를!”
4
“세월호, 밝힐 수 있을까요? 밝힐 겁니다”
5
경기 학교비정규직, “파업으로 내모는 건 정부와 교육당국”
6
‘세월호 1900일 수원시민 촛불’, “책임자 처벌, 똑바로 해 달라”
7
‘30년’ 경기 전교조, “새로운 교육미래 30년, 또 걸어가겠다”
8
뉴스Q 2019 상반기 온라인 단독보도전
9
경기 여성단체들, 도의회 ‘성평등 조례안’ 발의에 “환영한다”
10
“야, 죽을래!”... 경기도 공립유치원 교사들, 원장·원감 갑질 폭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윤리강령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16262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764번길 11, 3층(팔달로3가)  |  대표전화 : 031-233-3690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경기 아 50645 | 등록연월일: 2013년 4월 16일 | 사업자등록번호: 124-51-70008 | 발행·편집인 : 장명구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명구
창간기념일: 2013년 4월 30일. Copyright © 2013 뉴스Q.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 : news@newsq.kr